낫또 저어서 먹어야하는 이유
낫또를 저어서 먹는걸로 흔히 알고 있습니다. 낫또를 젓는 과정에서 낫또 콩과 함께 실같은 점액질의 형태로 변하게 되는데 이 과정에서 나타나는 실은 ‘나토키나제’라는 효소를 풍부하게 포함하고 있습니다. ‘나토키나제’ 효소는 혈전을 용해하고 혈액 순활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낫또는 먹는 과정에서 무조건 저어서 먹어야되는 것은 아니지만 효소의 효과를 최대한으로 누릴 수 있게 하기 위해서 젓는 과정을 거치는 것입니다.
낫또에는 많은 영양분이 있습니다. 그 중 단백질, 비타민 k2, 식이섬유 등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는데 이는 뼈 건강, 면역력 증진, 소화 기능 개선 등에 도움이 될 수 있고 낫또를 젓지 않고 먹게 되더라도 이러한 영양분은 섭취하실 수 있습니다.
낫또를 처음 접하시는 분들은 낫또 특유의 향, 맛, 식감 때문에 호불호가 갈릴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점들을 보완하기 위해 다양한 브랜드에서 낫또 제품을 만들어 출시하고 있습니다. 최근에 접해본 낫또 2가지를 추천드해드리겠습니다.
풀무원 낫또는 먹어본 낫또중에 낫또의 불편한 향과 식감이 전혀 나지 않았던 제품입니다. 풀무원 낫또의 경우 검은콩으로 만들고 흑마늘 소스를 첨가해서 고소한 맛을 더욱 살려 낫또를 처음 접해보는 사람에게도 호불호를 크게 나누지 않고 섭취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또한 실이 많이 생성되지 않아서 낫또의 미끌거리는 식감이 불편하신 분들에게도 추천하는 제품입니다.
오아시스에서 자체 제작한 생생낫또 또한 초보자들에게도 호불호 없이 추천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기존 낫또와 동일한 갈색 콩으로 만들어졌으며, 가성비 좋은 제품입니다. 겨자소스와 간장소스 두가지를 첨가해서 먹을 수 있고, 향과 맛이 강하지 않습니다. 다만, 낫또의 실이 많이 생성되어 입에서 미끄러지는 식감을 싫어하시는 분들에게는 호불호가 강하게 느껴질 수 도 있는 제품입니다.